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서류 합격 후기
서류합격
2024상반기
신입
삼성전자-CTO반도체연구소 공정기술
첫 지원, 첫 서류합격
2024.04.08
20:25
n_17563***
조회수 245
댓글 0
추천 0
렛유인 수강강의
[렛유인] 반도체 산업집중 - OSAT편
[렛유인] 반도체 산업에서 데이터의 중요성
[렛유인] 반도체 산업집중 - 반도체장비편
[렛유인] 반도체 산업집중 - OSAT편
[렛유인] 반도체 산업집중 - Fabless편
[렛유인] 반도체 산업집중 - IDM&Foundry편
[렛유인] 반도체 산업첫걸음 - 용어집
[렛유인] 자소서 문항별 작성 방법_지원동기편
[렛유인] 자소서 문항별 작성 방법_역량 및 경험편
[렛유인] 자소서 문항별 작성 방법_입사 후 포부편
[렛유인] 면접별 준비 방법_AI 면접편
[렛유인] 면접별 준비 방법_PT면접
[렛유인] 면접별 준비 방법_인성면접
[렛유인] 인적성 걸음마 노트 시리즈_SKCT편
[렛유인] 인적성 걸음마 노트 시리즈_GSAT편
[회원가입혜택] 반도체 병아리반
[회원가입혜택] 자동차 병아리반
[회원가입혜택] 디스플레이 병아리반
[회원가입혜택] 2차전지 병아리반
[회원가입혜택] 제약바이오 병아리반
2024 반도체 직무역량 평가
2024 반도체 직무역량 평가
2024 반도체 직무역량 평가
지원스펙
학력 전공 학점 나이
4년제 재학   화학/화공
총 평점 3.81 / 4.5
전공 평점 3.62
28세
어학점수 인턴 및 연구생 경험 실습 및 기타 교육 경험 자격증
토익 945
오픽 IH
1회 1회
없습니다.
자소서 항목 & 작성 키워드
자소서 항목 1. 삼성전자를 지원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700자 이내 (영문작성 시 1400자)
소재 및 키워드 삼성전자의 경쟁력을 기술력, 투자와 조직 혁신으로 요약하여 70%, 저의 필살기 2개와 입사후 포부로 30%로 구성하여 작성했습니다. 최대한 JD에 있는 내용과 나의 경험을 엮으려 했습니다.
자소서 항목 2.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작품 속 가상인물도 가능) 1500자 이내 (영문작성 시 3000자)
소재 및 키워드 1500자의 분량이 만만치 않다고 생각되어 오랜기간동안 반도체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한 경험 위주로 적었습니다. 타과전공을 수강하고 우수한 성적을 받은 경험으로 시작해서, 학부연구생과 졸업프로젝트로 이어지는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자소서 항목 3. 최근 사회 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 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영문작성 시 2000자)
소재 및 키워드 반도체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더라도 제가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생각해봤던 산업이슈인 '탄소중립'을 소재로 정했습니다. 삼성전자의 Net-Zero를 위한 노력과 제가 청정 수소 플랜트 공정설계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입상한 경험을 엮었습니다.
자소서 항목 4. 지원한 직무 관련 본인이 갖고 있는 전문지식/경험(심화전공, 프로젝트, 논문, 공모전 등)을 작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지원 직무에 적합한 사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영문작성 시 2000자)
소재 및 키워드 4번 문항은 어찌면 직무관련 필살기 경험 문항인데, 저의 반도체 공부와 학부연구생, 졸업프로젝트 경험은 공정기술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결되기 어렵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기간은 짧지만 공정기술 직무와 연결되는 반도체 공정실습에서 겪었던 경험을 적었습니다. 공정실습에서 웬만한 공정은 교육생이 직접 판단하고 진행했기에 할 수 있는 얘기가 꽤 있었던 것 같습니다.
후기
서류전형 합격후기
반도체 공정기술 직무에 강력한 경험이 없던 저는 경험을 가지신 중고신입 분들과 붙어서 이길 수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서류합격에 대한 자신감이 없었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래도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여, 내가 가지고 있는 경험에서 최대한 뽑아보자라는 마인드로 작성했습니다. 미리미리 많은 경험을 하고 필살기 경험을 만들어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주어진 기회에서 현재 내가 한 경험을 정리하면서 지원하면, 앞으로는 어떤 부분을 채워가야할 지 방향성이 잡힌 것 같습니다.

또한 사업부와 직무를 고를 때는 티오가 많아 보이는 곳보다, JD를 정독하시고 나의 경험과 핏한 사업부와 직무를 고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운이 좋아서 합격했다고 생각합니다, 지사트도 잘 준비해서 다음 후기도 남기고 싶습니다.
· 작성 된 게시글에 대한 저작권은 (주)렛유인 에듀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지합니다.
· 게시글 등록 후 혜택 등이 지급되었을 경우, 무단 수정/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