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서류 합격 후기
서류합격
2024상반기
신입
삼성디스플레이-연구개발
삼성디스플레이 서류합격 후기
2024.04.11
14:41
k_3224079***
조회수 190
댓글 0
추천 0
렛유인 수강강의
2024 상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3회
[회원가입혜택] 반도체 병아리반
[회원가입혜택] 자동차 병아리반
[회원가입혜택] 디스플레이 병아리반
[회원가입혜택] 2차전지 병아리반
[회원가입혜택] 제약바이오 병아리반
지원스펙
학력 전공 학점 나이
4년제 재학
건국대학교(제1캠퍼스)
  화학/화공
총 평점 3.53 / 4.5
전공 평점 3.63
27세
어학점수 인턴 및 연구생 경험 실습 및 기타 교육 경험 자격증
토익 880
토스 LV.6
1회 1회
없음
자소서 항목 & 작성 키워드
자소서 항목 삼성디스플레이를 지원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700자 이내
소재 및 키워드 기업 분석 - 현재 디스플레이 개발된 것들
삼성디스플레이가 처했던 문제상황과 이를 돌파한 방식을 보고 지원하게 되었다 .

소재에 관한 내용 작성 / 입사 후 소재 전문가로 발전하고 싶다.
자소서 항목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작품 속 가상인물도 가능)
소재 및 키워드 나이가 꽤 있는지라 (한국나이 29살) 성인 이후의 성장과정을 적음.
했던 일 (직무무관) - 공학도로 돌아오게 된 계기를 쓰고 여기에 존경하는 인물을 넣어 가치관 변화 과정을 적음.
학부연구생 경험을 마지막에 살짝 녹여서 썼음.
1500자라 쓸 것이 많아 내용이 잘 연결되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소서 항목 최근 사회 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 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영문작성 시 2000자)
소재 및 키워드 추상적으로 적으면 안되겠다고 생각해 내 경험을 녹여서 썼음.
사회문제 - 이를 주위에서 본 경험과 원인 분석 - 결론적으로 무엇이 중요하다.
자소서 항목 본인의 전공능력이 지원한 직무에 적합한 사유를 구체적 사례를 들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영문작성 시 2000자)
소재 및 키워드 완전 자기 PR 파트라고 생각했습니다.
실험실에서 한 연구들을 나열하고 이로 인해 무슨 능력, 어떤 역량을 가지고 있어 연구개발 직무에 타당한지 적었습니다.
또한 영어로 실험실 선임연구원과 토론했던 것, 독일어를 공부하고 있다는 것을 적어 글로벌 인재로 준비하고 있음을 어필했습니다.
후기
서류전형 합격후기
학부연구생 경험이 발광소재쪽이라 그쪽 경험을 녹여서 작성했습니다.

경험 위주의 나열 보다는 과정, 어려웠던 점, 어떻게 극복했는지, 무엇을 배우고 어떻게 성장했는지를 중점적으로 작성했고 내 역량값과 성격을 보여줄 수 있는 단어들과 경험들을 이용해 자소서를 작성했습니다.

다른 기업들도 비슷하게 썼는데 현재 서류 2합 / 6불합 인걸 보니 직무와 기업에 연관이 있는 경험을 하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첫 취업준비라 아무데나 뜨는대로 지원을 넣었는데 역시나 잘 모르는 분야는 아무리 기업분석을 하고 내더라도 떨어지고 평소 관심있고 잘 할 수 있는 분야는 붙더라고요. 직무관련 경험 그걸 하면서 느낀 점을 잘 작성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작성 된 게시글에 대한 저작권은 (주)렛유인 에듀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지합니다.
· 게시글 등록 후 혜택 등이 지급되었을 경우, 무단 수정/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