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전자 인프라 기술 ] 2021 하반기 / 삼성전자 DS 합격 후기

작성자 :   cay***
등록일 : 2022-01-19    |    조회 : 1,699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기계공학 4.32 / 4.5 0회 없음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정보가 가장 부족했던 것이 힘들었습니다. 반도체 설비에 비해 정보도 많이 부족했고, 어떤 직무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DS채용 홈페이지에 나온 직무소개를 수없이 읽어보고 관련 유튜브를 가장 많이 보며 어떤 직무인지를 파악했습니다. 또한, 면접에 대한 정보 역시 다른 것들에 비해 책도 없고 정보가 부족해 준비하기 가장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전공이 완전한 기계공학이 아닌 다른 이름의 전공이었기 때문에 다른 분야가 아닌 반도체 산업을 선택했는지에 대한 설명을 하는 것이 굉장히 부담스럽게 느껴졌고, 설명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 이력서

이력서는 최대한 많이 채우고자 했습니다. 다른 활동이 많이 없었고, 비교적 학점이 좋았기에 공부만 했다는 이미지를 주지 않고자 여러 활동을 적었습니다.

학교에서 했던 동아리부터 간단하게 참여했던 서포터즈까지 최대한 적었습니다. 자격증은 일반기계기사, 컴활 1급을 넣었습니다. 

- 자기소개서

우선, 철저한 경험 분석과 직무파악을 기반으로 작성했습니다

취준이었던 만큼 모든 경험을 처음부터 분석하고 정리해야 했습니다. 특히, 공모전 경험이나 대외활동이 없었기 때문에 다른 활동으로 저의 역량이 드러날 있도록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인프라기술과는 전혀 관련 없었던 수업 중의 실험에서 내용보다는 역량을 중점으로 세세히 기술했습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 공부할 때 사용한 책/자료/인강 등등

GSAT삼성직무적성검사 독학단기완성

GSAT삼성직무적성검사 LEVEL 실전모의고사

GSAT삼성직무적성검사 FINAL봉투모의고사

렛유인 긴급점검 유튜브 강의

렛유인 온라인 릴레이 모의고사


- 공부 방법 및 후기

GSAT공부는 채용공고가 올라오기 2개월전부터 시작했습니다. 모두 서류를 방학동안 미리 작성해놓으라고 했지만, 서류를 먼저 써보기에는 당시 의지가 부족했고 닥치지 않으니 막막하게 느껴지기만하여 의지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문제를 푸는 것은 자기소개서를 쓰는 것보다 한결 편할 것이라 생각해 GSAT공부를 미리 하였습니다.

수리 영역은 중학교 때 수학문제 수준이었으나 오랫만에 하려니 생각보다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래서 렛유인 기본서의 앞부분의 문제 비법을 읽으면서 그 방법들을 체화시키고자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추리영역의 경우도 시간이 문제였습니다. 이 역시 문제 비법을 익히며 풀어가면서 시간을 단축했습니다.

GSAT의 해결법은 많이 풀어보고 실전연습을 많이 해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온라인으로 바뀐 지금, 온라인 시험방식에 맞춰 문제를 풀고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렛유인에서 제공하는 문제용지를 프린트하고 온라인시험방식으로 모든 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그 결과, 실전에서 당황하지 않았고, 문제도 렛유인책에 비해 비교적 쉽게 느껴져 빠르게 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면접은 12시 정도에 기흥캠퍼스에서 보았습니다. 오전 타임이 아니었기에 생각보다 아침에 여유가 있었습니다.

전날 아무리 일찍 자려해도 너무 떨려서 잠이 안오기 때문에 조금은 다행이었던 것 같습니다. 가는 시간동안 계속 자기소개를 외우고 지원동기, 휴학 이유 등 기본 필수 질문은 달달 암기했습니다.

실제 면접장에서는 가자마자 인성검사, 약식 GSAT 그리고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GSAT이 끝나니 문제에 집중해 조금은 긴장이 풀린 상태였는데, 첫번째로 면접을 보게 되어 조금은 긴장이 풀린 상태로 면접을 진행해 한결 나았던 것 같습니다. 준비했던 질문도 있었고, 전혀 생각하지도 못했던 질문도 있었지만, 모두 자신있게 대답했습니다. 생각하지 못했던 질문은 당황했지만 잠시 생각할 시간을 주실 수 있는지 여쭤보고 생각을 정리 후 답변했습니다. 면접 전에 렛유인에서 진행한 나상무 선생님의 인성면접 유튜브 특강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신감을 갖고 대답할 수 있었고, 두괄식으로 말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첫 취업준비였는데, 렛유인에서 제공하는 강의, 문제 등을 잘 활용해 첫 취준에서 바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너무 행복하고 감사합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cay***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