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전기 품질 ] 2022년 삼성전기 최종합격 수기

작성자 :   n_4***
등록일 : 2023-01-08    |    조회 : 408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산업공학과 3.90 / 4.5
토익
955점
토스
LV.7
1회 없음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전형들을 한꺼번에 준비해야한다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특히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한달 이내에 GSAT 준비를 하고, 그 이후에 곧바로 2주 이내로 면접 준비를 해야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습니다.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유사경험, 성공경험,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자기소개서를 지원동기, 성장과정, 최근 이슈, 직무 연계 활동에 맞게 작성하고 AI검사 도입에 따른 교내 AI 분석 서비스 및 다양한 AI 분석 서비스를 통해 자소서를  검토했습니다. 대학교 교과와 비교과 활동을 수행한 내용을 이력서에 직무와 연관된 내용만 적절히 선택해서 기입하고, 불필요한 자격증은 전혀 넣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사전의 충분한 기업 조사를 통해 지원동기와 입사후포부를 작성했고, 최근 이슈를 ESG경영과 관련하여 저만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졸업과제의 핵심적인 내용을 위주로 목표, 과정, 결과물의 과정을 거쳐 직무 연관성을 제시했고, 입사 후 유사한 일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직무적성검사는 어렵게 준비하기 위해 민간경력자채용 및 5, 7급 PSAT을 위주로 3회독 이상 문제해결 연습을 제한시간을 두고 풀이했으며, 이후 GSAT 전용 기본서, 문제집, 실전모의고사를 다회독했습니다. 약점으로 여겨지는 부분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파트를 별도로 시간을 할애해 오답정리를 했습니다. 수리는 통계 내용을 위주로 빠른 시간 내에 계산을 마치는 것을 위주로 계산 연습을 하고, 세트 문항이 있는 자료 해석 문제를 대비하기 위해 사설 모의고사를 계속 하루마다 꾸준히 풀었습니다. 추리는 수리에 비해 문항수가 많았기 때문에 조건추리를 뺀 모든 문제를 빠른 시간 내에 해결하는 것을 연습을 했고, 조건추리 문제들 중 절반만을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면접은 자기소개서 바탕의 예상 질문 리스트업과 삼성 기출 문제를 바탕으로 준비했으며, 유튜브의 모의 연습 시뮬레이션을 통해 많은 연습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유이니 모의 면접 시뮬레이션 과정이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임원 면접을 가상으로 보는 듯한 느낌을 받아서 실제로 당황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전공필수 교과목의 개념 복습과 회사 및 직무에 대한 심층적인 학습을 바탕으로 면접을 진행했고, 자기소개서 기반의 검증을 바탕으로 면접관에게 확신을 제공했습니다. 스스로에 대한 사전적인 이해가 기본이라고 생각하고, 이를 회사 및 직무에 맞게 경험 및 강점을 정리하는 것이 가장 필수이자 핵심이고, 합격의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n_4***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