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전자DS 파운드리 공정기술 ] fjd**** 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작성자 :   fjd***
등록일 : 2023-03-29    |    조회 : 91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재료공학과 4.0 / 4.5
토익
830점
오픽
IH
1회 없음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 서류전형

→ 제가 생각했을때 삼성 서류 문항의 중요도는 4-1-2-3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4번항목의 경우 저는 외부 반도체 실습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전공+외부교육 / 반도체 데이터 분석 2가지로 문항을 나누어서 작성하였습니다. 서류를 쓰고나서, 제가 학부 시절 전공으로 반도체 실험 과목을 들었던것을 쓸 걸 이라는 후회도 하였습니다. 1번 문항 같은 경우는 보통 공정기술의 경우 한 공정을 타겟해서 적는것이 좋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서류 지원을 할 당시 제가 어떤 고정을 타겟팅 해야할 지 못하였기에 특정 공정을 타겟하지 않고 어떤 일을 하고 싶다라는 식으로 어필했습니다!

2번 문항의 경우 진짜 성장과정을 무조건 넣어야 한다는 말도 많았는데 저는 성장과정 안넣고 논문 + 동아리 경험으로 작성해서 합격했습니다.

3번은 진짜 정해진 게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작성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인적성 전형

→ 우선 인적성의 경우 처음시작하시는 분이라면 렛유인 검은색 책으로 시작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문제수도 많고 빨리 푸는 스킬 같은 것도 잘 나와있습니다 ㅎㅎ 저는 유료강의는 따로 듣지않고 유튜브 무료 동영상을 보거나 렛유인 반도체 트레이닝에 참여하여 인강을 들으며 공부하였습니다. 이후 저는 시중에 나와있는 문제집을 최대한 다 풀어보며, 즉 양치기 전략을 사용하였습니다. 많이 풀어보신다면 점점 더 자신감이 무조건 생길 것이며 실제 시험에서 긴장을 덜 하여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면접전형

→ 면접같은 경우는 임원, 직무 둘 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적절히 밸런스를 맞추어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저 같은 경우는 이전에 대기업 면접 10번정도 떨어져 본 경험이 있어서 인성 부분은 어느정도 기본적인 답변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직무면접에 조금 더 시간을 투자해서 준비하긴 했습니다. 사실 면접 준비는 끝이 없기 때문에 면접스터디 여러개에 가입하여 다양한 사람들과 모의면접도 진행해보고 정보 공유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이전 면접에서는 제 자신을 솔직하게 보여주지 못하고 포장하는거에 급급했기에 떨어졌는데 이번면접에서는 진짜 면접관님들과 대화하고 오자!라는 마인드를 하고 가서 붙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결국 서류 인적성을 붙더라도 면접까지 붙어야 최종적으로 붙는 것이기에 면접까지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모든분들 꼭 합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fjd**** 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후기 작성 양식, 수강 강의 정보 등이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2%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fjd***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