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이공모야 커뮤니티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FAQ
Kollus 모바일 기타 프로그램, 어플리케이션 충돌
1886

강의 수강 중 작업표시줄이 사라지거나 영상재생 불가상태로 전환되는 경우, 또한 영상이 재생되지 않고 사운드만 나오는 경우에 대한 시청 불편이 접수되었습니다. 이 경우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복수 종류의 브라우저 업데이트 테스트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되었는데, 이 경우 최종적으로는 ‘ anysign4pc (애니사인포피씨) ‘ 와의 충돌로 인해 발생된 경우가 리포팅 되었습니다.  

  • anysign4pc 는 보안프로그램, 혹은 보안모듈의 한가지로 인터넷 뱅킹 혹은 공공기관 로그인 시 본인 확인을 위한  필수 보안 모듈로서 설치됩니다. 안전한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어 악성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실행되어 메모리나 CPU등 컴퓨터 리소스를 일부 점유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는 활성화시키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충돌 유무는  Windows의 ‘이벤트뷰어(event viewer)’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이벤트 뷰어는 비정상적인 오류 로그를 남겨 원인에 대한 정보를 참고할 수 있는 매우 유효한 기능으로 Windows OS에 기본 기능 중 하나 입니다.
    • ‘윈도우 로그+R 키’를 눌러 실행창에서 ‘eventvwr.msc’를 입력 후 확인를 클릭하면 이벤트 뷰어가 활성화 됩니다. 
    • Windows로그>응용프로그램 내 대쉬보드에서 충돌 혹은 에러상태인 로그를 확인할 수 있고 해당 부분에서 기 설치된 어플리케이션 혹은 프로그램과의 충돌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생할 때 화면이 깨져서 보여요.
Kollus 모바일 내강의실 위치 IOS/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