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전자 메모리 설비기술 ] 2022 하반기 삼성전자 DS 메모리 설비기술 최종 합격 후기

작성자 : n_4***
등록일 : 2023-01-28    |    조회 : 792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기계공학과 3.9 / 4.5
토스
LV.6
0회 없음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자소서 작성 및 관련 산업 공부하는 것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또한 취업 준비 기간이 길어지니 불안해지면서 집중력도 떨어지면서 이래저래 힘들었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두 번의 도전 끝에 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 답변도 좀 더 깔끔하게 구성했고, 면접 질문이 인적성 기반으로 경험 에피소드를 들으며 검증을 하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첫 면접 때에는 인적성이나 면접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낮은 편이었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꼬리질문들로 당황해 제대로 보여드리지 못했던 것 같아서 이를 보완하고자 했습니다.

두 번째 면접에서는 이전 경험을 바탕으로 질문 의도를 파악하고 답변하여 일관적인 모습을 유지하면서도 저를 솔직하게 보여드리고 노력했고,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준비를 많이 했고, 확실히 직무 면접보다 인성 면접이 좀 더 날카롭게 질문하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많이 긴장이 됐지만 그래도 최대한 제가 준비한 것들을 다 보여드리고 오려고 노력했고, 합격해서 정말 기쁩니다ㅎㅎ 

다들 노력하시는만큼 좋은 결과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고 계속해서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