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이공모야 커뮤니티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전자 설비기술 ] 2020 상반기 삼성전자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goj***
등록일 : 2020-07-29    |    조회 : 1,585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기계공학 3.93 / 4.5 0회 없음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합격후기 (300자 이상)

*면접전형

나정주 종합반에서 면접모의고사를 봤을때에 저의 많은 실수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GSAT공부를 하면서 항상 남을 배려하고 이해하려는 태도를 어떻게 지내야 하는지에 대해 깊은 고찰들을 하였습니다. 특히 면접에서는 나와 같이 일할 후배 동료를 뽑는 것이기 때문에 조직적응력 부분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항상 남을 배려하는 사람인가? 혹시 나의 어떤 말이나 태도에 문제가 있지 않는가? 어느 순간에 나는 이기적으로 돌변할까?를 생각해보았습니다. 또한 부모님과의 대화에 있어서도 아버지에 말씀에 항상 토를 다는 습관이 있었는데 이것또한 직장상사와의 마찰을 이어나갈 수 있는 특징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에 항상 '네 아버지의 생각도 맞는거 같아요. 하지만 저는 이렇게 생각해요'를 연습하였습니다. 

면접종합반을 수강하면서부터는 면접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이것은 절대 저의 자만이 아닌 그동안에 나란 사람은 무엇인가? 나는 어떤 사람처럼 되고싶은가를 생각하였던 것과 더불어 나정주 종합반에서 했던 모의면접경험과 면접종합반에서 다시 새롭게 배우고 복습했던 내용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마지막 모의면접에서는 나상무 선생님께서 몇가지 실수나 고칠 점은 있지만 그 외 나머지는 아주 잘봤다고 하였습니다. 그 때 저는 면접에 반드시 붙을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면접종합반 이후에 남은기간에서는 모교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서 1:1 코칭을 받으면서 자잘한 버릇이나 고칠점들을 조금씩 고쳐나갔고, 아는 형의 도움을 받아 그동안의 단점이었던 말의 템포를 적정영역으로 줄이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