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한국부동산원 전산직 ] 2021 하반기 한국부동산원 최종합격 [NCS PSAT형 11기/모듈형 3기 독한스터디 수강생 rbd******님의 최종합격후기입니다.]

작성자 : adm***
등록일 : 2021-11-19    |    조회 : 1,477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자연계열 1 / 4.5
토익
900점
0회 2개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공필모 카페에 올려주신 후기로 학점, 나이정보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서류]

교내외에서 했던 프로젝트들 적었어요! 수업에서 했던 프로젝트라던가 사기업 인턴 하면서 참여한 프로젝트 등 적었어요! 아무래도 전산직은 프로젝트 적는게 제일 보편적이고 좋은 것 같아요!


[
필기]

사실 아직 준비가 안되었다고 생각하고 경험 삼아 쳤었어요! 그런데 붙어서 다른 분들도 여러군데 한번 쳐보시는걸 권해드려요! 난이도는 전공이 정말 엄청 어려웠어요

자격증 시험 돌리던것보다 훨씬 지문 길이가 길어서 당황했었답니다

반면에 ncs는 까다롭지 않아서 독스 했다면 잘 풀수 있을 정도 였어요!

 


[
면접]

면접은 앞에 면접관 4명이었고 지원자 한 명 들어가서 pt발표 후에 질의응답, 그리고 자소서와 관련해서 질문들, 인성 질문을 하는 식으로 진행됐어요! 대락 20분이구요! 분위기는 크게 나쁘지 않았지만 제가 했던 실수들이 기억에 남네요ㅜㅜ

저같은 경우 상황면접이 어렵게 나왔지만, 포기하지 않으려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했습니다.

꼬리질문의 경우도 너무 긴장하지 마시고, 내가 한 행동을 그대로 말씀드리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면접관들 이번에 보고 평생 안볼 사람들인데 후회 없이 하고 싶은 말 다 하고 나오면 좋은 결과 있을 것 같습니다.


[
합격 노하우]

저는 운 좋게도 공기업 취준 초반에 공유인 알게 되서 방향을 잡기 수월했어요! 신주혁 선생님 수업 취린이가 듣기 정말 좋다고 생각해요! 격주로 목요일마다 해주시는 말씀도 좋았구요! 독스도 제가 의지 부족인데 억지로 하게 되서 진심 공유인은 저한테 맞춤형이었어요... 매니저님 강사님들 모두 감사했어요! 올려주시는 명언 같은것도 취준 때 긍정적인 말들이 많이 도움 되었구요! 이렇게라도 감사했다는 말씀 드립니다~!

그리고 ncs 도 중요하지만 전공 잘하면 필기 합격률이 굉장히 높다는 점 잊지 마시고 원하시는 기업에 맞춰서 잘 준비하시길 바래요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